인제대학교
통합검색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공과대학 학장

융복합 공학교육과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첨단산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전문지식을 갖춘 유능한 인재에 대한 산업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IT,BT,NT의 융복합기술에 관한 연구개발과 실용화 노력이 배가되면서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 기술도 과학발전에 필수적인 핵심기술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산업발전 추이에 부응하기 위하여 1990년 설립된 인제대학교 공과대학은 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2021년 현재 건축학과,디자인엔지니어링학과,멀티미디어학부,미래에너지공학과,산업경영공학과,실내건축학과,전자IT기계자동차공학부,건설환경공학부,계약학과의 총 9개학부(과)로 운영중이며,  2023학년도에는 재난방재학과, 웹툰영상학과의 2개학과의 신설로 총 11개학과(부)를 구성하여 변화하는 첨단시대에 맞추어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계약학과는 산업체의 다양한 인력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산업체 맞춤형 인력을 양성하고, 소속 직원의 재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국가.지자체 산업체등이 계약으로 설치.운영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2017학년도 디자인대학이 공과대학으로 편입 되면서 융복합형 전문인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인성과 품격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함과 아울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육성하기 위하여 공학교육인증제(ABEEK)를 도입하여 공학교육의 내실을 다져 학생의 적성에 맞는 전문 능력을 발전시키고 창의적인 엔지니어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건축학과는 2022년 7월 한국건축교육인증원(KAAB)의 건축학교육프로그램 인증심의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하여  향후 국제화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와 밀착하여 시대에 부응하는 건축 인재양성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인제대학교 공과대학은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끊임없이 노력하여, 민족의 대학, 그리고 세계의 대학을 지향하는 본교의 주역으로서 첨단과학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의 양성에 더욱 기여할 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공과대학 학장권대영